반응형

2026/02/02 3

매진 행렬 KTX·SRT, 좌석난 해소 위한 정부의 파격적인 대책은?

끝없는 예매 전쟁, 고속열차 좌석난 심화대한민국 대표 고속열차 KTX와 SRT의 예매 경쟁이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치열합니다. 예매 오픈과 동시에 전 좌석이 매진되는 현상이 빈번하며, 티켓팅은 마치 소리 없는 전쟁을 방불케 합니다. 이러한 좌석난 심화의 원인과 해결책을 모색해봅니다. 실제로 오송역에서 서울역으로 가는 KTX는 퇴근 시간이 아님에도 통로까지 입석 승객으로 가득 찬 모습을 보였습니다. 표를 구하지 못해 무작정 기차에 오르거나, 일부 구간만 발권 후 연장하는 승객들도 있었습니다. 수서발 고속열차 SRT 역시 평일 낮 시간대에도 매진이 일상화되어, 이용객들은 '로또 당첨 급'의 운으로 표를 구하고 있다고 토로합니다. 이용객 증가 vs. 공급 부족, 악순환의 고리지난해 고속철도 이용객은 ..

이슈 00:18:03

교도관의 눈물: 핑크빛 담장 뒤 숨겨진 과밀 수용의 비극과 교화의 딜레마

법정 너머, 잊혀진 이들의 삶우리의 시선은 주로 '처벌'에 머물지만, 수용자들은 매일 밥을 먹고 운동하며 사회 복귀를 준비합니다. 교정 시설은 이들의 자유를 통제하며 동시에 교화를 이끌어내야 하는 양가적 책임을 안고 있습니다. 국가보안시설이라는 물리적 제약으로 인해 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던 교정 시설의 현실을 엿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화성직업훈련교도소: 색감 속에 감춰진 현실경기도 화성직업훈련교도소는 핑크색 청사와 노란빛 보안청사, 연두색 철문 등 시골 초등학교를 연상시키는 외관과 달리, 하늘색 수형복 행렬이 오가는 서늘한 현실을 마주하게 합니다. 이곳은 수용자들의 도주를 막기 위한 철저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교도관들은 처벌과 교화라는 양극의 경계에서 아슬아슬한 줄타기를 하고 있습니다. ..

이슈 00:11:22

‘솔로지옥4’ 육준서, 이시안과 동침 고백! 파격 발언으로 화제 집중

‘솔로지옥4’ 육준서, 솔직함으로 화제‘솔로지옥4’ 출연자 육준서가 유튜브 채널 ‘입만열면’에 출연해 솔직한 입담을 과시했습니다. 온몸에 거짓말 탐지기를 착용한 채 MC 이용진과 대화를 나눈 육준서는 프로그램 출연 계기에 대해 “새로운 변화가 필요해서 나갔는데 너무 재미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프로그램에 99% 솔직하게 임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시안과의 동침, 파격 고백이용진이 “기사 보면 시안 씨가 육준서와 자고 싶었다고 솔직하게 고백했다”고 언급하자, 육준서는 “그때는 내가 마음이 이끄는 대로 갔다. 같이 잤다”고 말해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이 발언은 방송 이후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원나잇에 대한 개방적인 생각이용진이 원나잇에 대한 생각을 묻자, 육준서는 “나는 원나잇 한 ..

연예 00:05: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