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6/02/16 3

트럼프, 예측불가 '신왕정주의'로 국제 질서 뒤흔들다

트럼프 외교, 16세기 왕정 시대로 회귀?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예측 불가능한 행보가 '신왕정주의(Neoroyalism)'라는 새로운 분석을 낳고 있습니다. 뉴욕타임스(NYT)는 스테이시 고다드 웰즐리대 교수와 에이브러햄 뉴먼 조지타운대 교수의 연구를 인용하며, 트럼프 행정부의 외교 정책 결정 과정이 마치 튜더 왕조나 합스부르크 가문과 같은 왕실처럼 소수 측근들의 영향력 아래 독점적으로 이루어진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는 2차 세계대전 이후 정립된 규칙 기반, 서방 동맹, 다자주의를 근간으로 하는 국제 질서와는 완전히 다른 양상입니다. '힘의 정치'와 국제법 무시 선언트럼프 대통령은 기존 국제 질서를 뒤엎고 '힘의 정치'를 신봉하며 전 세계에 충격을 안겼습니다. 그는 미국의 국익에 반한다는 이유로..

이슈 07:09:46

38년 축구 교육의 위기: 차범근 축구 교실, 서울시 규정으로 흔들리다

차범근 축구 교실, 새로운 규정으로 인한 운영난한국 축구의 전설 차범근이 38년간 이어온 유소년 축구 교실의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fcchaboom 차범근축구교실'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서울시의 새로운 회비 규정이 교실 운영에 큰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2026년 3월부터 6세 미만 회원의 회비가 30,000원으로 새롭게 규정되면서, 교실 측은 적자 폭을 줄이기 위해 부득이하게 운영 반을 축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는 수많은 유소년 축구 인재를 양성해 온 차범근 축구 교실의 존폐 위기를 다시 한번 느끼게 하는 상황입니다. 38년 역사, 수많은 인재 양성의 산실차범근 축구 교실은 1988년 국내 최초의 유·청소년 전용 축구 교육 기관으로..

스포츠 07:06:46

이부진, 학부모 민원에 '해결사' 등극?…호텔 예약 문의 논란

이부진 대표, 학부모와의 카톡 내용 공개 화제호텔신라 이부진 대표이사 사장이 아들 학교 학부모와 나눈 것으로 추정되는 메신저 대화 내용이 공개되며 온라인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한 학부모가 자신의 SNS에 이 대표와 나눈 호텔 패키지 예약 관련 문의 내용을 캡처해 공유한 것이 발단이 되었습니다. 이 대표는 학부모의 문의에 정중하고 차분하게 상황을 설명하며 불편 사항을 묻는 등 세심한 배려를 보였습니다. 정중한 응대에 '팬심' 폭발, 네티즌 반응은 엇갈려이부진 대표는 학부모의 예약 문의에 일정, 카바나 예약 현황, 이용 가능 여부 등을 구체적으로 안내하며 '불편한 것 있으시면 연락 주세요'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학부모는 '어쩜 이렇게 예쁘게 말씀해주시냐', '완전 팬이 됐다'는 메시지를 보냈..

이슈 00:03:5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