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7/06 3

북한, '능력 초월' 독려: 5개년 계획 완수 위한 벼랑 끝 분투

5개년 계획 종료 앞두고 노동자·간부 압박북한이 올해 완수를 목표로 하는 '국가경제발전 5개년 계획'을 언급하며 간부와 노동자들에게 ‘능력과 한계를 초월하는 완강한 분투를 해야 한다’고 독려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하반기를 ‘일각 일초, 내짚은 한걸음 한걸음에 비상한 무게가 실려 있는 관건적인 시기’로 규정하며, 생산 증대와 절약을 통해 자립 경제를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는 2026년 초 개최 예정인 제9차 당대회에서 5개년 계획의 성과를 발표해야 하는 북한의 절박한 상황을 보여준다. 노동신문, '더 과감하게, 더 실속 있게' 외침노동신문은 5일 1면 기사를 통해 ‘더 과감하게, 더 실속있게, 더 긴장하게 분투하여 더 큰 기적적성과들을 안아오자’고 촉구했다. 특히 ‘증산의 예비,..

이슈 00:17:17

강훈식 비서실장,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한 한 달: 5kg 감량, 그리고 깊어진 존경

강훈식 비서실장의 한 달, 그리고 변화이재명 대통령 비서실장 강훈식은 한 달간의 경험을 공유하며, 대통령과의 동행에서 느낀 점들을 진솔하게 밝혔다. 그는 이재명 대통령을 지켜보며 수많은 시간과 회의, 보고를 함께하는데도 여전히 감탄하며 지켜보게 된다고 말했다. 강 비서실장은 대통령의 리더십과 헌신에 깊은 존경심을 표하며, 그 과정에서 겪은 자신의 변화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강도 높은 업무와 체중 감량강훈식 비서실장은 대통령실에서의 업무 강도가 상당했음을 시사했다. 그는 언론 보도를 통해 5kg의 체중 감량을 겪었다고 알려졌으며, 주변에 '이가 다 아프다'고 말할 정도로 고된 시간을 보냈다고 한다. 이러한 변화는 대통령을 보좌하는 비서실장의 역할이 얼마나 큰 책임감과 노력을 요구하는지 보여준다. ..

이슈 00:11:06

염경엽 감독의 일침: LG 트윈스, 복잡함을 넘어 반등을 꿈꾸다

LG 트윈스의 현재 상황: 3연패의 늪프로야구 LG 트윈스가 3연패에 빠지며 반등을 모색하고 있다. LG는 5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삼성 라이온즈와 시즌 11차전을 치렀다. 선발 라인업 변화를 통해 분위기 쇄신을 노렸다. 선발 라인업 분석: 변화의 바람LG는 2루수 신민재-3루수 천성호-지명타자 김현수-1루수 문보경-포수 박동원-유격수 오지환-좌익수 함창건-우익수 최원영-중견수 박해민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선발 투수는 요니 치리노스였으며, 삼성은 우완 양창섭을 선발로 내세웠다. 염경엽 감독의 핵심 메시지: 단순함의 중요성경기 전 염경엽 감독은 선수들에게 단순하고 명확한 접근을 강조했다. 그는 특히 2번 타자 천성호의 역할을 강조하며, 타구의 질은 괜찮다고 평가했다. 또한, 3번 타자..

스포츠 00:05:3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