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대체 왜 잘하는데!' 보스턴, 예상 밖의 선전… 계획은 어디로?

tiswriter 2025. 12. 7. 13:07
반응형

보스턴, 리빌딩 대신 예상 밖의 '호성적'

점프볼=이규빈 기자에 따르면, 보스턴 셀틱스가 예상치 못한 호성적을 거두며 리빌딩 계획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보스턴은 7일(한국시간) 14승 9패로 동부 컨퍼런스 공동 4위에 위치하며, 전통의 강호다운 면모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은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순위였습니다.

 

 

 

 

시즌 전 보스턴의 '과감한 변화'

시즌을 앞두고 보스턴은 대대적인 변화를 겪었습니다. 에이스 제이슨 테이텀이 2025 NBA 플레이오프에서 아킬레스건 파열 부상을 당하며 2025-2026시즌 출전이 어려워졌습니다. 보스턴 수뇌부는 테이텀 없는 상황에서 우승 도전이 어렵다는 것을 인지하고, 즈루 할러데이,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 알 호포드, 루크 코넷 등 핵심 선수들을 떠나보냈습니다. 이들은 모두 30대를 넘긴 노장 선수들이었습니다. 반면 제일런 브라운, 데릭 화이트, 페이튼 프리차드 등 20대 선수들은 팀에 잔류했습니다.

 

 

 

 

보스턴의 '두 마리 토끼' 전략

보스턴은 2026-2027시즌 테이텀 복귀 후 대권 도전을 목표로, 젊은 선수들의 기량을 시험하고 2026 NBA 드래프트를 통해 전력을 강화하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다른 팀에서 제대로 활용하지 않았던 젊은 선수들을 데려와 기량을 시험하고, 황금 드래프트로 불리는 2026 NBA 드래프트를 위해 적절한 전력 약화를 꾀했습니다.

 

 

 

 

예상 밖의 호성적, 계획에 '엇갈린 신호'

보스턴의 야심찬 계획은 예상치 못한 호성적으로 인해 예상치 못한 상황에 직면했습니다제일런 브라운은 MVP급 활약을 펼치고, 프리차드와 화이트도 맹활약 중입니다. 조던 월시, 니미아스 쿠에타 등 기존 유망주들 역시 성장하며 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보스턴의 '눈부신 질주', 플레이오프 진출 청신호

현재 보스턴은 4연승을 기록하며, 훌륭한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조 마줄라 감독의 공격 전술 아래 3점슛 농구는 여전히 위력적이며, 견고한 수비력까지 갖췄습니다. 이러한 기세라면 보스턴은 무난히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호성적, 기쁨과 아쉬움의 공존

성적이 좋다는 것은 언제나 긍정적인 일이지만, 보스턴 수뇌부에게는 기쁨과 아쉬움이 공존하는 상황입니다리빌딩을 위한 계획이 예상 밖의 호성적으로 인해 수정이 불가피해졌기 때문입니다.

 

 

 

 

보스턴의 '뜻밖의 선전'과 그 의미

보스턴 셀틱스는 리빌딩을 위한 계획과는 달리, 예상 밖의 호성적을 거두며 동부 컨퍼런스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핵심 선수들의 부상과 이탈에도 불구하고, 젊은 선수들의 성장과 기존 선수들의 활약으로 플레이오프 진출을 노리고 있습니다. 보스턴의 이번 시즌은 성공적인 성적에도 불구하고, 장기적인 계획에 대한 고민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보스턴의 리빌딩 계획은 무엇이었나요?

A.보스턴은 제이슨 테이텀의 부상으로 인해 2026-2027시즌을 목표로, 젊은 선수 육성과 2026 NBA 드래프트를 통한 전력 보강을 계획했습니다.

 

Q.보스턴의 현재 성적은 어떤가요?

A.보스턴은 14승 9패로 동부 컨퍼런스 공동 4위에 위치하며, 4연승을 기록 중입니다.

 

Q.보스턴의 호성적이 팀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A.호성적은 긍정적이지만, 리빌딩 계획을 수정해야 하는 상황을 만들었습니다. 장기적인 팀 구성에 대한 고민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