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KBO 안타왕 손아섭, FA 시장 미계약? 팬들의 간절한 기대와 극적 반전의 가능성

tiswriter 2026. 1. 21. 18:07
반응형

FA 시장의 현실: 손아섭, 유일한 미계약자

설마 했던 일이 현실이 되었다. 시장에 남아있던 4명의 선수 중 3명이 빠르게 행선지를 찾았지만, KBO 리그를 대표하는 타자 중 한 명인 손아섭만이 유일하게 미계약자 신세가 되었다.

 

 

 

 

KIA 타이거즈의 공격적인 전력 보강

KIA는 21일, 조상우, 김범수, 홍건희와의 계약을 발표하며 불펜 자원을 대거 영입했다. 심재학 단장은 조상우에 대해 '지난 시즌 팀내 최다 홀드를 기록하며 필승조로 활약했다. 우리 팀에 꼭 필요한 선수이고, 올 시즌에도 중요한 순간마다 승리를 지켜내며 팀 불펜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IA, 불펜 강화를 위한 3인 계약

KIA는 조상우와 2년 최대 15억원 계약을 시작으로 김범수와 3년 20억, 홍건희와 1년 7억원에 사인했다. 심재학 단장은 김범수에 대해 '강력한 구위를 바탕으로 상대 타자를 압도할 수 있는 불펜 투수로, 팀에 꼭 필요한 자원이다. 지난 시즌 자신의 장점을 극대화해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었고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도 높다고 판단해 영입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FA 시장의 변화: 계약 성사 선수들

각 구단의 스프링캠프 출국이 다가오면서 미계약 선수들의 계약 소식이 이어졌다. 장성우를 포함하여 이틀 만에 4명이 계약을 완료했다.

 

 

 

 

손아섭의 현 상황과 어려움

손아섭은 KBO 통산 안타 신기록 보유자(2618개)로, 이번이 세 번째 FA 자격 취득이다. 롯데 잔류, NC 이적을 거쳐 한화로 트레이드되었지만, 38세의 나이와 7억 5000만원의 보상금은 그의 계약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손아섭의 가치와 미래

손아섭은 KBO 리그를 대표하는 타자 중 한 명이며 KBO 통산 안타 신기록 보유자이다. 손아섭의 역대 최초 3000안타 도전기가 멈출 수 없기에, 야구팬들은 극적인 타결을 간절히 기대하고 있다.

 

 

 

 

손아섭, FA 미계약의 현실과 팬들의 기대

KBO 안타왕 손아섭이 FA 시장에서 유일하게 미계약자로 남았다. KIA의 공격적인 영입과 다른 선수들의 계약 소식 속에서, 손아섭의 계약 성사를 위한 팬들의 기대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자주 묻는 질문

Q.손아섭 선수의 나이는?

A.손아섭 선수는 38세입니다.

 

Q.손아섭 선수의 KBO 통산 안타 기록은?

A.2618개의 안타를 기록하며 KBO 통산 안타 신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Q.손아섭 선수가 계약에 어려움을 겪는 이유는?

A.38세의 나이와 7억 5000만원의 보상금이 계약에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