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위자료 분쟁 끝 이혼, 자녀 폭행은 명백한 잘못… 이성호 판사의 일침

tiswriter 2026. 1. 31. 13:06
반응형

위자료 분쟁 끝 이혼 선택한 '행실 부부'

JTBC '이혼숙려캠프'에서 '행실 부부'가 위자료 분쟁 끝에 이혼을 선택했습니다. 남편은 자녀 폭행에 대해 쌍방 과실을 주장하며 적반하장식 태도를 보였고, 양나래 변호사는 5000만 원까지 청구할 것이라며 분노했습니다. 조정장인 이성호 판사는 아이를 폭행한 것은 명백히 잘못된 행동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결국 두 사람은 위자료와 채무 분할 조정에 난항을 겪은 끝에 이혼을 결정했습니다.

 

 

 

 

'리와인드 부부', 트라우마 극복하고 재결합

이어서 '리와인드 부부'의 조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남편은 두 가지 사건에 대해 위자료를 요구했지만, 아내는 지속적인 인정과 사과를 요구하고 폭행까지 한 남편에게 위자료 4천만 원을 청구했습니다. 가사조사 때부터 반복되던 주장들에 서장훈은 답답함을 호소하기도 했습니다. 숨 막히는 조정 끝에 남편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고, 아내의 결정을 따라 다시 잘 살아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잔소리 부부', 재산 분할 이견 좁히고 이혼 철회

마지막으로 '잔소리 부부'의 조정이 공개되었습니다. 펜션 운영으로 상당한 재산을 보유한 이 부부는 재산 분할을 중심으로 조정이 진행되었습니다. 아내는 본인의 기여도를 주장하며 8대 2 분할을 원했지만, 남편이 원래 8대 2 분할을 생각하고 있었다는 진심이 밝혀지며 감동을 자아냈습니다. 이에 아내는 이혼하지 않겠다고 결정하며 훈훈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이혼 숙려 캠프, 갈등 속 희망을 찾다

'이혼숙려캠프'에서는 각기 다른 사연을 가진 부부들이 위자료, 재산 분할 등 첨예한 갈등을 겪었지만, 전문가의 개입과 솔직한 대화를 통해 관계를 회복하거나 이혼이라는 결정을 내리며 마무리했습니다. 특히 자녀 폭행에 대한 명확한 지적과 진심 어린 사과, 재산 분할에 대한 솔직한 마음 표현 등이 인상 깊었습니다.

 

 

 

 

이혼 숙려 캠프, 궁금증 해결!

Q.자녀 폭행에 대한 이성호 판사의 입장은 무엇이었나요?

A.이성호 판사는 아이를 폭행한 것은 명백히 잘못된 행동이라고 따끔하게 지적했습니다.

 

Q.'행실 부부'는 결국 어떤 결정을 내렸나요?

A.위자료 공방과 채무 분할 조정에 난항을 겪은 끝에 이혼을 선택했습니다.

 

Q.'리와인드 부부'는 재결합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A.남편이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아내의 결정을 따르기로 하면서 다시 잘 살아보기로 결정했습니다.

 

Q.'잔소리 부부'는 재산 분할에 대해 어떻게 합의했나요?

A.남편이 원래 생각했던 재산 분할 비율을 솔직하게 밝히면서 아내가 감동하여 이혼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