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 뷔, 캐나다도 사로잡은 골드 인증 4곡의 놀라운 힘!

tiswriter 2026. 1. 28. 11:07
반응형

뷔, 캐나다 골드 인증 4곡으로 글로벌 음원 파워 입증

방탄소년단(BTS) 뷔의 솔로곡 4곡이 캐나다에서 골드 인증을 획득하며 그의 강력한 글로벌 음원 파워를 다시 한번 증명했습니다. 캐나다 음반 산업협회 뮤직 캐나다(Music Canada)는 뷔의 ‘크리스마스트리(Christmas Tree)’, ‘슬로우 댄싱(Slow Dancing)’, ‘러브 미 어게인(Love Me Again)’, ‘프렌즈(FRI(END)S)’가 싱글 부문 골드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뮤직 캐나다의 싱글 골드 인증은 디지털 다운로드와 실물 싱글 판매량을 합산하여 4만 유닛 이상을 기록한 곡에 주어집니다이는 뷔의 솔로 커리어가 특정 시점이나 활동 여부와 관계없이 꾸준히 사랑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성과입니다.

 

 

 

 

OST부터 정규 앨범까지, 장르 불문 뷔의 음악적 스펙트럼

이번 골드 인증은 뷔의 음악적 스펙트럼이 얼마나 넓은지를 보여줍니다. 2021년 12월 발매된 OST 곡 ‘크리스마스트리’는 한국 OST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진입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또한, 빌보드가 선정한 ‘21세기 최고의 크리스마스 송 30’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리며 K팝 곡 중 유일하게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솔로 앨범 ‘레이오버(Layover)’ 수록곡인 ‘슬로우 댄싱’과 ‘러브 미 어게인’ 역시 캐나다 골드 인증을 받으며 앨범의 높은 완성도를 입증했습니다특히 ‘러브 미 어게인’은 스포티파이 누적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빌리언스 클럽’에 가입하는 등 놀라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공백기에도 흔들림 없는 '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뷔의 디지털 싱글 ‘프렌즈(FRI(END)S)’는 군 복무 중인 상황에서도 별도 프로모션이나 실물 앨범 없이 강력한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습니다미국 빌보드 ‘핫 100’ 65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3위, ‘글로벌 200’ 5위로 데뷔했으며, 영국 ‘UK 오피셜 싱글 차트’에서는 13위로 첫 진입 후 2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이 곡은 미국 드라마 시리즈 ‘The Summer I Turned Pretty’ 시즌 3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되며 대중적인 인지도까지 넓혔습니다이러한 성과는 뷔의 음악이 시공간을 초월하여 전 세계 리스너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뷔, 캐나다 골드 인증 4곡으로 증명한 글로벌 아티스트의 위상

방탄소년단 뷔가 솔로곡 4곡으로 캐나다 골드 인증을 획득하며 그의 독보적인 글로벌 음원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OST, 정규 앨범 수록곡, 디지털 싱글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꾸준히 사랑받는 뷔의 음악은 그의 진정한 아티스트로서의 가치를 보여줍니다.

 

 

 

 

뷔의 음악 활동에 대해 궁금해하실 만한 점들

Q.캐나다 골드 인증은 어떤 기준으로 주어지나요?

A.캐나다 음반 산업협회 뮤직 캐나다(Music Canada)는 디지털 다운로드와 실물 싱글 판매량을 합산하여 4만 유닛 이상을 기록한 곡에 싱글 부문 골드 인증을 부여합니다.

 

Q.‘크리스마스트리’가 K팝 OST 최초로 빌보드 ‘핫 100’에 진입했다는 것이 사실인가요?

A.네, 사실입니다. ‘크리스마스트리’는 2021년 12월 발매 당시 한국 OST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79위로 진입하며 큰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Q.‘러브 미 어게인’이 ‘빌리언스 클럽’에 가입했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A.‘빌리언스 클럽’은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스트리밍 횟수 10억 회를 돌파한 곡에 주어지는 타이틀입니다. ‘러브 미 어게인’은 이 클럽에 가입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