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김하성, 436억 초대형 계약 '눈앞'… MLB FA 시장 '뜨거운 감자'로 부상

tiswriter 2025. 12. 4. 07:08
반응형

김하성, 2026 FA 시장 '주목'… 거취에 쏠리는 눈

2026시즌을 앞두고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은 김하성이 이번 겨울 미국 메이저리그(MLB) 시장에서 굉장한 관심을 받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소속팀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최근 연결된 밀워키 브루어스를 포함해 그를 지켜보는 팀들이 있다는 보도가 등장함에 따라 그의 거취가 더 큰 주목을 받을 전망이다.

 

 

 

 

디 애슬레틱, 김하성 FA 랭킹 8위… '수비력'과 '부상 회복'에 주목

글로벌 스포츠 미디어 '디 애슬레틱'의 기자 짐 보든은 슈퍼 에이전트 스콧 보라스가 데리고 있는 FA 선수 10명의 순위를 매겼다. 여기서 김하성은 피트 알론소, 알렉스 브레그먼, 랑헤르 수아레스, 코디 벨린저, 이마이 다쓰야, 잭 갤런, 오카모토 가즈마에 이어 8위에 이름을 올렸다.

 

 

 

 

김하성의 2023년, 최고의 한 해… 부상 회복이 관건

보든은 김하성의 포지션으로 2루수와 3루수, 유격수 등 3개 포지션을 한꺼번에 올렸다. 보든은 "김하성 최고의 한 해는 2023년 파드리스에서 2루수로 활약하며 2루타 23개, 홈런 17개, 도루 38개를 치고 타율 0.260, 출루율 0.351 장타율 0.398을 기록할 때였다"며 "그러나 심각한 어깨 부상으로 2024시즌이 일찍 끝났다. 또한 2025시즌엔 탬파베이 레이스와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를 합쳐 48경기에만 출전하는 등 부진했다"고 지적했다.

 

 

 

 

애틀랜타·밀워키, 김하성 영입 '유력'… 수비력도 강점

그럼에도 김하성이 다음 시즌 앞두고 부상에서 온전히 돌아올 것으로 보여 인기가 적지 않다는 게 보든의 주장이다. 그는 "김하성은 현재 건강하다(애틀랜타)브레이브스와 (밀워키)브루어스를 포함해 30살 김하성에 대한 관심이 굉장히 높다"며 "2026년에 그의 팔 힘이 완전히 회복된다고 가정하면 즉시 유격수로 업그레이드될 것"이라고 확신했다.

 

 

 

 

USA투데이, '주전 유격수' 가능성 언급… 긍정적 전망

김하성에 대한 분석은 지난 1일 미국 일간지 USA투데이에서도 제기했다. 매체는 '2026년 MLB FA 랭킹 : 최고의 타자들'이라는 기사에서 이번 스토브리그에 나온 상위 20명의 타자를 선정했는데 여기서 김하성이 8위에 이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USA투데이는 "김하성이 2026년 1600만달러 규모의 선수 옵션을 거절하고 시장에 나오기로 결정했다"면서 "주전 유격수로 생각하는 구단이 있을 것이며, 아마도 '꽤 좋은' 유격수가 될 것"이라며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다.

 

 

 

 

436억 계약설… 김하성의 '뜨거운 겨울'

메이저리그 이적시장 소식을 전하는 매체인 'MLB트레이드루머스(MLBTR)'는 지난달 초 김하성의 계약 규모를 2년 3000만 달러 수준의 대형 계약으로 내다보기도 했다. 뉴욕 양키스도 갈 수 있다는 분석을 해서 눈길을 끌기도 했다.

 

 

 

 

김하성, MLB FA 시장 '주목'… 436억 계약 '청신호'?

김하성이 2026년 FA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436억원 규모의 대형 계약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밀워키 브루어스 등 유력 팀들의 영입설과 함께, 그의 수비력과 부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김하성에 대한 궁금증, Q&A로 풀어보세요!

Q.김하성의 FA 시장 가치는?

A.MLB트레이드루머스는 김하성의 계약 규모를 2년 3000만 달러(약 436억원)로 예상했습니다.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며, 그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Q.김하성의 유력 행선지는?

A.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밀워키 브루어스가 김하성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디 애슬레틱은 애틀랜타 복귀를 추천하기도 했습니다.

 

Q.김하성의 강점은 무엇인가요?

A.김하성은 2루수, 3루수, 유격수 등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는 뛰어난 수비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2023년에는 2루수로서 뛰어난 공격력을 보여주며, 잠재력을 입증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