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이재명 대통령, 조진웅과 함께 영화 '독립군' 관람! 광복 8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다

Big News 2025. 8. 17. 21:15
반응형

주말, 극장 나들이에 나선 이재명 대통령 내외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주말을 맞아 서울 용산CGV에서 영화 관람에 나섰습니다대통령 내외는 17일, ‘독립군: 끝나지 않은 전쟁’ 상영관에서 시민들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특히, 배우 조진웅 씨가 이들과 동행하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조진웅 배우가 추천한 영화, ‘독립군: 끝나지 않은 전쟁’

이재명 대통령은 광복 80주년을 기념하여 조진웅 배우가 추천한 이 영화를 관람했다고 밝혔습니다SNS를 통해 함께 영화를 볼 시민들을 신청받아,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영화 ‘독립군: 끝나지 않은 전쟁’은 광복 80주년을 기념하여 제작된 다큐멘터리 영화로, 홍범도 장군의 치열했던 독립전쟁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냅니다.

 

 

 

 

대한민국 국군의 뿌리를 되짚어보는 다큐멘터리

‘독립군: 끝나지 않은 전쟁’은 1920년 봉오동 전투의 승리부터 2023년 육사 흉상 철거 논란까지, 우리 군대가 어디서부터 시작되었는지를 다시 묻는 영화입니다배우 조진웅의 내레이션과 함께 독립운동가 후손, 정치인, 군인, 학자들의 목소리를 통해, 왜 지금 우리가 ‘무명의 독립군’을 기억하고, 위대한 독립전쟁의 역사를 알아야 하는지를 이야기합니다.

 

 

 

 

조진웅, 광복절 경축식 맹세문 낭독

배우 조진웅 씨는 지난 15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80주년 광복절 경축식에 참석하여 국기에 대한 맹세문을 낭독했습니다평소 역사와 정치에 대한 소신을 밝혀온 그는 지난 2021년 홍범도 장군 유해 국내 봉환 시 국민 특사로 동행하기도 했습니다.

 

 

 

 

시민들과 함께한 영화 관람의 의미

이번 영화 관람은 대통령 내외가 시민들과 함께 문화를 향유하며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입니다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국민들과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광복 80주년, 잊혀진 영웅들을 기억하며

이재명 대통령 내외의 영화 관람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의 역사를 기리고, 국민들과 함께 그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독립군: 끝나지 않은 전쟁’을 통해 잊혀져 가는 독립군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억하고, 대한민국 국군의 뿌리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이재명 대통령은 왜 이 영화를 선택했나요?

A.이재명 대통령은 광복 80주년을 기념하고, 조진웅 배우의 추천으로 ‘독립군: 끝나지 않은 전쟁’을 관람했습니다. 독립운동의 역사를 기리고, 국민들과 함께 그 의미를 나누기 위함입니다.

 

Q.영화 ‘독립군: 끝나지 않은 전쟁’은 어떤 내용인가요?

A.이 영화는 홍범도 장군의 독립전쟁 현장을 다룬 다큐멘터리로, 1920년 봉오동 전투부터 육사 흉상 철거 논란까지, 대한민국 국군의 뿌리를 되짚어봅니다. 배우 조진웅의 내레이션과 다양한 전문가들의 목소리를 통해 독립운동의 의미를 전달합니다.

 

Q.조진웅 배우는 이 영화에 어떻게 참여했나요?

A.조진웅 배우는 이 영화의 내레이션을 맡았으며, 광복절 경축식에서 국기에 대한 맹세문을 낭독하는 등 독립운동과 관련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