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하락에도 '싱어게인4'의 뜨거운 열기! 무명가수들의 감동적인 무대와 새로운 시즌의 시작
시즌4, 새로운 시작을 알리다
이승기가 MC를 맡은 '싱어게인4'가 3.6% 시청률로 출발하며, 이전 시즌보다 시청률이 하락했지만, 여전히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JTBC ‘싱어게인-무명가수전 시즌4’(이하 ‘싱어게인4’)는 지난 14일 베일을 벗고, 1회 시청률 전국 3.6%, 수도권 3.7%를 기록했습니다. '싱어게인' 시즌1은 최고 시청률 10.1%, 시즌2는 8.7%, 시즌3는 7.6%를 기록한 바 있어, 시즌4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확대된 조와 더욱 강력해진 참가자들
이번 시즌에는 기존 6개 조에서 7개 조로 확대되어 더욱 풍성한 무대를 예고했습니다. '재야의 고수', '찐 무명', '슈가맨', 'OST', '홀로서기', '오디션 최강자' 조와 맞붙을 추가 조에 대한 기대가 증폭된 가운데, 1라운드가 펼쳐졌습니다. 강력한 실력자들이 대거 포진한 '재야의 고수' 조는 심사 기준을 상향해야 할 정도로 더욱 막강해졌습니다. '싱어게인4' 지원 마감 4분을 남기고 신청해 마지막 합격자가 된 57호는 조하문의 ‘내 아픔 아시는 당신께’를 섬세하게 표현, 6어게인으로 합격 셔터를 무사히 오픈했습니다.
올어게인과 슈퍼어게인, 감동을 선사하다
19호는 강산에의 ‘이구아나’를 카주와 기타 연주까지 곁들인 리드미컬한 무대를 완성해 시즌4 최초 올어게인을 받았습니다. 심사위원들은 열광했고, 규현은 “심사를 열심히 해야 하는데 즐기기 바빴다. 오늘 무대 중 첫 번째로 소름 돋았던 무대”라고 극찬했습니다. 2011년 데뷔곡 ‘이러쿵 저러쿵’을 흔들림 없는 댄스 라이브로 혼자서 5인 파트를 완벽하게 소화한 67호는 7어게인을 받으며 불가능을 가능케 한 생라이브 시절의 숨듣명(숨어 듣는 명곡) 위엄을 과시했습니다. 또한, 추억의 플레이리스트 69호는 아쉽게 3어게인으로 탈락 위기에 놓였지만, 김이나의 슈퍼어게인으로 2라운드 진출에 성공하며 감동을 자아냈습니다.
'찐 무명' 조의 반란과 '홀로서기' 조의 감동
'싱어게인2'에서 규현을 오열하게 만든 남편 김현성과 운명적으로 같은 번호를 뽑은 43호는 비비의 ‘인생은 나쁜 X’를 자신의 스타일로 소화해 올어게인을 받았습니다. '찐 무명' 조는 최다 올어게인 참가자를 배출하며 무서운 기세를 보였습니다. 앳된 얼굴의 61호는 신승훈의 ‘나비효과’를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첫 소절부터 심사위원들을 사로잡으며 올어게인을 받았습니다. 고단한 현실속에서도 “가장 나다울 수 있는 건 음악”이라는 생계형 65호는 하동균의 ‘프롬 마크(From Mark)’를 열창하며 음악을 향한 진심을 전했고, 규현은 “올어게인 중에서도 ‘찐’ 올어게인”이라고 감탄했습니다.
다채로운 심사평과 새로운 가능성
개성 강한 참가자들의 무대만큼이나 다채로운 시각의 심사평도 화제를 모았습니다. 태연은 냉온탕을 오가는 심사평으로 생애 첫 심사에서 합격점을 받았습니다. 참가자들의 무대를 세밀하게 짚어내는 현실 조언으로 공감을 불러일으킨 것. 오디션 우승보다 어렵다는 실용음악과 입시 합격 5관왕을 거머쥔 37호는 비비의 ‘홍대 알앤비’(홍대 R&B)를 자신만의 바이브로 쥐락펴락하며 7어게인을 받았습니다. 코드 쿤스트는 “이런 아티스트를 기다렸다”라고 극찬했고, 규현은 “자신감을 납득시켜주는 실력에 어게인 버튼을 눌렀다”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의 '싱어게인4'를 기대하며
시청률 하락에도 불구하고, '싱어게인4'는 무명가수들의 열정과 감동적인 무대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즌, 더욱 강력해진 참가자들과 다채로운 심사평, 그리고 예측불허의 반전까지 더해져 앞으로의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과연, 이들이 '싱어게인4'에서 어떤 감동과 기적을 만들어낼지, 앞으로의 행보를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첫 방송 시청률은 하락했지만, 여전히 뜨거운 열기로 가득한 '싱어게인4'의 감동적인 무대와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 봅니다.
'싱어게인4'는 시청률 하락에도 불구하고, 무명가수들의 열정과 감동적인 무대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습니다. 강력한 실력자들의 등장, 올어게인과 슈퍼어게인, 다채로운 심사평은 앞으로의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입니다. '싱어게인4'가 선사할 감동과 기적을 기대하며, 앞으로의 행보를 주목해야 합니다.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싱어게인4'에 대한 모든 것
Q.'싱어게인4'의 시청률 하락 이유는 무엇인가요?
A.전 시즌 대비 시청률이 하락했지만, 방송 시간대 경쟁 프로그램의 강세와 새로운 시즌에 대한 기대감의 차이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Q.이번 시즌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A.확대된 조, 더욱 강력해진 참가자들의 실력, 다채로운 심사평, 그리고 예측불허의 반전 등이 주요 관전 포인트입니다.
Q.'싱어게인4'를 통해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A.무명가수들의 감동적인 무대와 성장, 새로운 음악적 발견, 그리고 시청자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선사하는 프로그램의 매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